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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기존과 얼마나 달라졌나? < 차vs차 비교해 드립니다 >

by 옥동자76 2023. 1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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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이 기존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변경 전후로 나누어서 비교해 보는 글을 써 보겠습니다. 

잘 읽어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44; 기존과 얼마나 달라졌나?
제네시스 GV80&nbsp; 부분변경

 

목차
외관: 럭셔리한 디테일이 더해진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
내장: 여백의 미에 하이테크 감성을 더한 고차원의 럭셔리 경험
성능: 최신 엔진과 전자제어 서스펜션으로 업그레이드된 주행 성능
안전·편의사양: 첨단 안전 기술과 스마트한 편의 기능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임

 

 

외관: 럭셔리한 디테일이 더해진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모델은 기존 모델의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럭셔리한 디테일을 더해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전면부에서는 크레스트 그릴에 이중 메쉬 구조의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하고 코너라인을 부드럽게 다듬어 정교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또한 MLA (Micro Lens Array) 기술을 탑재한 두 줄 헤드램프는 첨단 기술과 디자인의 완벽한 하모니를 보여줍니다. 범퍼 하단에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SUV다운 견고함을 강조하고, 신규 엠블럼은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합니다.

 

측면에서는 전면 범퍼부터 후면 범퍼까지 이어지는 크롬라인이 파워풀한 캐릭터와 볼륨감 있는 프로파일을 완성합니다. 신규 휠은 20인치와 22인치로 운영되며, 스포크 2개를 교차해 멀티스포크 느낌을 표현한 20인치 휠과 제네시스의 두 줄 패턴을 재해석한 22인치 휠은 안정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구현합니다.

 

후면에서는 히든 타입 머플러를 적용해 하단에 머플러를 노출하지 않고, 제네시스의 크레스트 그릴의 디자인에서 착안한 V형상을 크롬 재질로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합니다. 리어 범퍼 하단은 슬림한 바디 컬러로 마감해 와이드 하고 안정적인 이미지와 함께 볼드한 이미지를 줍니다.

제네시스의 외장 컬러는 신규 컬러인 스토리 그린 (유광/무광)을 포함하여 총 12종으로 운영됩니다.

 

외관적인 차이점을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기존 모델 부분변경 모델
크레스트 그릴 단일 메쉬 구조의 지-매트릭스 패턴 적용 이중 메쉬 구조의 지-매트릭스 패턴 적용
코너라인 날카로운 이미지 부드러운 이미지
헤드램프  MLA 기술 탑재  MLA 기술 탑재
머플러 노출형 디자인 히든 타입 디자인
후면 V형상 없음   크롬 재질 적용
리어 범퍼 하단 바디 컬러와 동일  슬림한 바디 컬러로 마감
19인치와 20인치로 운영 20인치와 22인치로 운영
외장 컬러 11종 운영 12종 운영

 

 

GV80 부분변경 모델·GV80 쿠페 공개 - 남도일보

제네시스가 첫 번째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GV80의 부분변경 모델(이하 GV80)과 첫 쿠페형 SUV ‘GV80 쿠페’를 공개했다.29일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GV80은 지난 2020년 1월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

www.namdonews.com

 

내장: 여백의 미에 하이테크 감성을 더한 고차원의 럭셔리 경험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모델한국적인 여백의 미에 하이테크 감성을 더해 고차원의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는 실내 공간으로 탄생했습니다. 제네시스는 고객의 일상에 여유로운 공간과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GV80의 실내를 디자인했습니다.

 

GV80는 편안하면서도 깨끗한 느낌을 강조한 수평형 레이아웃에 클러스터와 AVN 화면이 하나로 연결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세련된 첨단 공간의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센터패시아는 심리스 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하는 한편 터치 타입 공조 장치를 적용해 조작감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크리스털 디자인을 적용한 전자식 변속 다이얼 (SBW)과 통합 컨트롤러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각적 고급감을 극대화합니다.

또한 제네시스 신규 엠블럼이 적용된 혼 커버, 투 톤 컬러의 스티어링 휠, 가죽, 알루미늄, 리얼 우드 등 다양한 고급 소재를 적용한 크래시 패드와 센터 콘솔, 신규 페달 디자인 등 소재 고급화와 디자인 개선을 통해 실내 공간의 품격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무선충전 트레이 시인성 개선, 콘솔 컵홀더 사이즈 증대, 노브 타입 볼륨/튠 조정 버튼 등 소비자 니즈를 디테일하게 반영해 사용성을 강화했습니다.

GV80는 어스브라운, 보르도브라운, 글래이셔 화이트 등 신규 3종을 포함한 총 5종의 내장 컬러로 운영됩니다.

 

내장적인 차이점을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기존 모델  부분변경 모델
디스플레이  14.5인치 터치스크린 AVN 적용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적용
센터페시아 버튼 타입 공조 장치 적용 터치 타입 공조 장치 적용
변속 다이얼 (SBW) 일반 디자인 적용  크리스탈 디자인 적용
혼 커버 기존 엠블럼 적용  신규 엠블럼 적용
스티어링 휠 단일 컬러 적용  투 톤 컬러 적용
크래시 패드와 센터 콘솔 가죽 알루미늄, 리얼 우드 등의 소재 적용  가죽,알루미늄, 리얼 우드 등의 소재 적용
페달 디자인 일반 디자인 적용 신규 디자인 적용
스마트폰 무선충전 트레이 시인성 낮음 시인성 개선
콘솔 컵홀더 사이즈 작음 사이즈 증대
볼륨/튠 조정 버튼 터치 타입 적용 노브 타입 적용
내장 컬러 4종 운영  5종 운영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그리고 쿠페 출시

안녕하세요 ! 반갑습니다 레드레드 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SUV 상위 모델인...

blog.naver.com

성능: 최신 엔진과 전자제어 서스펜션으로 업그레이드된 주행 성능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모델은 최신 엔진과 전자제어 서스펜션으로 주행 성능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GV80은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 3.0 V6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솔린 2.5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 kgf·m을 발휘하며, 가솔린 3.5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 kgf·m을 자랑합니다. 디젤 3.0 V6 엔진은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 kgf·m을 내며, 모든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되어 부드럽고 강력한 가속감을 제공합니다.

 

GV80은 전자제어 서스펜션 (ECS)을 적용해 주행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의 강성을 자동으로 조절하고, 도로 상태를 카메라로 인식해 미리 서스펜션을 조절하는 로드 프리뷰 기능을 탑재해 차량의 진동과 충격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전륜구동 (2WD)와 사륜구동 (4WD) 모델 모두에 테라인 모드를 적용해 스노, 머드, 샌드 등 다양한 도로 상황에 맞게 차량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성능적인 차이점을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기존 모델  부분변경 모델
엔진  - 가솔린 2.5 터보: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
- 가솔린 3.5 터보: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
- 디젤 3.0 V6: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kgf·m
- 모든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
- 가솔린 2.5 터보: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
- 가솔린 3.5 터보: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
- 디젤 3.0 V6: 최고출력 278마력, 최대토크 60.0kgf·m
- 모든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
서스펜션  - 전자제어 서스펜션 (ECS)과 로드 프리뷰 기능 탑재  - 전자제어 서스펜션 (ECS)과 로드 프리뷰 기능 탑재
테라인 모드 - 사륜구동 (4WD) 모델에만 적용 - 전륜구동 (2WD)와 사륜구동 (4WD) 모델 모두에 적용

※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쿠페 모델 대공개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쿠페 모델까지 공개!

제네시스의 첫 SUV인 GV80이 부분변경 모델과 쿠페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두 모델은 어떤 변화가 있었고,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GV80 페이스리프트, 외관과 실내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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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편의사양: 첨단 안전 기술과 스마트한 편의 기능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임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모델은 첨단 안전 기술과 스마트한 편의 기능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GV80은 제네시스 고유의 철학인 '액티브 안전’에 따라 운전자의 의도를 인식하고 사전에 위험을 예방하는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GV80은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LKA),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 (LC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BCA),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RC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등의 기존 안전 기능에 더해, 차선 변경 시 운전자의 시야를 확장해 주는 블라인드 스폿 뷰 모니터 (BVM), 운전자의 운전 행태를 분석하고 경고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DAW), 차량 전방에 장애물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긴급 제동하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FCA) 등의 신규 안전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GV80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한 편의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GV80은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차량의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디지털 키, 차량 내부의 온도와 공기질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에어 클리닝 모드, 차량의 주차 상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파킹 어시스트 시스템 (SPAS), 차량의 주변 상황을 360도로 보여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 (AVM)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안전·편의사양적인 차이점을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 기존 모델 부분변경 모델
안전 기능  -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LKA)
-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 (LCA)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BCA)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RCCA)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LKA)
- 차선 변경 보조 시스템 (LCA)
-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BCA)
-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RCCA)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SCC)
- 블라인드 스팟 뷰 모니터 (BVM)
- 운전자 주의 경고 시스템 (DAW)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FCA)
편의 기능 - 디지털 키
- 에어 클리닝 모드
- 스마트 파킹 어시스트 시스템 (SPAS)
- 어라운드 뷰 모니터 (AVM)
- 디지털 키
- 에어 클리닝 모드
- 스마트 파킹 어시스트 시스템 (SPAS)
- 어라운드 뷰 모니터 (AVM)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

  

이상으로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모델과 기존 모델의 주요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모델은 기존 모델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럭셔리함과 성능, 안전성,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럭셔리 SUV로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제네시스 GV80 부분변경 모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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